top of page
New Posts/최근글
Archive/자료
Recent Posts/지난글
Follow Us
  • Facebook Basic Square
  • Twitter Basic Square
  • Google+ Basic Square
RSS Feed

[한마음 나눔] 2019.12.23 멕시코 봉사



+ 찬미예수님,


미주 한마음 나눔의 집에서는 12월 22일 토요일에 올 한 해를 마무리하는 마지막 봉사로 멕시코 티후아나에 다녀왔습니다. 22일 날씨는 평균 기온 화씨 67도에서 74도로 건조하고 쌀쌀하며 흐린 날씨였습니다. 총 이동 거리는 286마일(460Km)로 오전 8시15분 출발 오후 9시 10분까지 12시간 55분 소요되었습니다. 이날 봉사에는 저를 포함 10명의 봉사자가 참여하여 배식과 이발 봉사를 하였습니다.


이날은 오전에 사랑의 선교 수도회 소속 탁아소의 어린이와 고아원의 어린이들을 위한 어린이 크리스마스 미사와 식사, 그리고 파티가 있었습니다. 어린이 미사 진행과 배식에는 샌디에고 소재 성당에서 봉사자들과 신부님이 오셔서 봉사해주셨습니다. 수도원 마당은 어린이들과 많은 사람들로 북적거린 축제의 시간이었으며 수도회에서 준비한 식사와 봉사자들이 준비한 선물을 안고 집으로 돌아가는 어린이들의 해맑은 모습이 참 보기좋았습니다.


나눔의 집에서 준비한 메뉴로 돼지불고기와 소불고기로 불고기 덮밥 타코를 만들었으며, 파리바게트에서 보내주신 페스츄리 빵과 과자 등을 후식으로 배식 하였습니다. 크리스마스 시기라 다른 교회 단체에서 나와 거리 배식을 한 후라 식사를 하신 분은 73명에 봉사자 11명, 상주 노인 18분을 포함 총 102명으로 평균보다 조금 적었습니다. 배식은 어린이 미사를 위해 탁자 의자들을 마당으로 옮긴 후여서 야외 배식을 하였습니다. 식사를 하신 분들은 많지는 않았지만 후원회원 분들께서 보내주신 후원금으로 LA 봉사 때 준비한 크리스마스 구디백(Goody Bag /주머니 백팩, 비누, 치약, 칫솔, 휴지, 일회용 면도기, 캔디 등 포함)을 받고 기뻐하는 분들을 보고 마음이 흐뭇하였습니다. 150개에서 전달해드리고 남은 Goody백은 수도원에 전달해드렸습니다.


봉사를 마치고 수녀님의 부탁으로 무연고 의탁노인 중 생신을 맞으신 분을 위해 축가로 생일을 축하해드렸습니다. 모든 것이 부족하고 가난한 곳이지만 기타를 치며 노래하고 춤추는 그들을 보며 물질보다 사랑으로 풍족한 그들의 삶의 여유를 엿볼 수 있었습니다. 돌아오는 길은 국경 통과에 1시간 소요되었지만 비교적 일찍 돌아올 수 있었습니다. 감기가 걸리셔서 봉사에는 불참하셨지만 봉사자들의 저녁 식사비를 챙겨 보내주신 최 베드로 형제님께 감사드리며 하루 빨리 쾌차하시길 기도합니다.


올 한해도 주님의 도우심과 많은 봉사자들의 희생과 땀으로 봉사를 무사히 마칠 수 있었습니다. 모든 영광을 주님께 돌리고, 성탄과 새해를 기다리며 한 해 동안 도움주신 모든 분들께 머리 숙여 감사 드립니다. , 봉사자님, 그리고 후원 회원님 각 가정마다 주님의 풍성한 은총과 평화가 함께하시길 기도합니다. 감사합니다.


주님 성탄 축하드리며 새해에는 염원하시는 모든 것 꼭 이루시길 기도하겠습니다. -아멘

Merry Christmas and Happy New Year!


(비영리 미주법인)

Catholic Hanmaum Community of USA

미주 한마음 나눔 공동체


 

[준비물]


양념돼지 불고기 60 LB/27Kg, 양념 소불고기 10 LB/4.5Kg, 양배추 75 LB/34Kg, 양파 55LB/ 25Kg, 당근 17 LB/ 8Kg, 쌀 60 LB/27Kg, Tortilla 톨티야 600장, KoolAid 드링크 믹스 5LB 2개, 주머니 백팩 150개, 비누 150개, 여행용 치약 150개, 칫솔 150개, 휴대용 휴지 150개, 일회용 면도기 150개, 캔디 & 초콜렛.

 

2019년 12월 멕시코 참가 봉사자 (11명)


장윤경 클라라(한국순교자) / John Sum 요한(한국순교자) / 길용제 요한(St. Brendan) / 김정숙 루시아(성 토마스) / 이승민 사무엘(성 토마스) / 정수진 루시아(한국순교자) / 박경욱 베로니카(한국순교자) / 이제진 크리스토퍼(성 토마스) / 안유미 크리스티나(한국순교자) / 안하음 프리실라(한국순교자) / 권용민 요셉(한국순교자)

 

2019년 12월 멕시코 봉사사진 링크

 

미주 한마음 나눔 공동체 활동 현황 누계


기 간 : 2011년 5월 21일 - 2019년 12월 22일

급식자 : 총 26,646명

봉사자 : 총 1,321명

 

Comments


bottom of page